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About UGC

UNID Global Corp Story
끝나지 않는 유니드글로벌상사 이야기!

YOU CREATE YOUR OPPORTUNITIES BY ASKING FOR THEM.

기회를 찾아야 기회를 만든다. OCI상사 직원들에게 직접 듣는 면접 노하우

신문과 뉴스 시청은 습관적으로!

보통때 신문과 뉴스를 많이 봐왔고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여행을 다니면서 많은 문화권의 사람들을 만났던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INTERACTIVE를 꿈꾸다.

안녕하세요. 2012년 1월에 입사하여 현재 유니드글로벌상사 사업본부에 소속되어 있는 박기남입니다.
입사 전부터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여러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무역업계에서 일을하고 싶었고, 인터렉티브한 업무를 꿈꿔왔기 때문에 유니드글로벌상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회가 열려있는 유니드글로벌상사.

유니드글로벌상사는 수직적인 관계보다는 수평적인 관계가 형성되어 있기에 물론 책임감이 따르겠지만, 자신의 의지와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회사라 생각합니다. 또 유니드글로벌상사에는 아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많은 선배들과 주위 동료로부터 함께 이야기 하면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유니드글로벌상사에서의 꿈.

현재 저는 사업본부에서 질산과 공명품을 세계 각국에 수출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담당하고 있는 아이템들을 더 다양한 시장에 소개시켜 주고싶고 현재는 수출업무를 맡고있지만 추후에는 수입업무도 같이 병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싶습니다.

유니드글로벌상사에서의 여가시간은?

최근에는 유니드글로벌상사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주 다른 회사의 축구팀들과 저희 유니드글로벌상사의 축구팀이 함께 모여 축구를 하고 있고요. 또 퇴근 후에는 최근에 복싱을 시작했습니다. 때로는 팀원들이랑 영화를 보거나 회식을 하는 자리를 갖고 있습니다.

면접 성공요인은 활발한 성격, 언어적인 장점.

면접 시 유리하게 작용했던 점은 저의 활발한 성격이나 일본에서 대학을 나와서 언어적인 장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면접 당시 긴장을 너무 많이 한 탓에, 특별히 기억하고 있는 에피소드는 없지만, 돌발질문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평소 뉴스라던가 신문을 자주 봐왔던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 동아리 활동을 열심히 했었고, 여행을 다니면서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을 만났던 것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자연스러운 미소로 자신감 있게!

깔끔하고 단정한 모습에 자연스러운 미소로 자신감있게 말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국제화시대의 흐름에 따르다.

안녕하세요. 현재 유니드글로벌상사 사업2본부 2팀에 무기화학을 담당하는 이영주입니다.
처음부터 이쪽 분야에 관심이 있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국내 판매 업무를 하다가 국제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수출업무도 배우고 싶었고 내수 수입도 같이 하는 업무를 하고 싶어서 유니드글로벌상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유니드글로벌상사에서의 꿈.

원래 유니드글로벌상사는 수입부와 수출부가 나뉘어 있었습니다.
지금은 수입과 수출, 내수까지 다할 수 있는 부서를 만들자는 취지아래 사업 2본부의 1팀, 2팀, 3팀으로 나눠 부서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보통 세가지를 다하는 팀이 많지 않고 시작단계에 있어서 이곳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직무를 위한 자기계발

학원은 다니고 있지 않지만 업무에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무역 관련 책이나 기타 서적들을 많이 찾아서 읽고 있습니다.
영어도 조금씩 준비하고 있습니다.

입사를 위해 사전에 준비한 것들.

기본적으로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내가 지원한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내가 하고싶은 직무는 어떤건지 사전에 미리 조사를 해서 면접시 준비를 많이 해가는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성공요인은 단정한 모습과 자신감.

면접시 가장 중요한건 첫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깔끔하고 단정한 모습의 첫인상에 자연스러운 미소로 자신감있게 말한다면 절반은 성공한것 같아요.

영어 인터뷰에 최선을!

영어를 못한다고 해서 아예 안하는것 보다는 답변내용을 외어서라도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는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유니드글로벌상사人을 꿈꾸는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2011년도 유니드글로벌상사에 입사하여 현재 사업관리팀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현동섭이라고 합니다. 사업관리팀은 채권관리 법무 사업계획을 주로 업무로 담당하고 있는데 저는 그중에서도 법무쪽과 채권업무쪽을 주로 수행하고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제가 많은것을 배우는 입장이다보니 큰 목표를 잡기는 어렵지만, 일단 현재 제가 하고있는 업무가 저의 전공과도 많이 연관성이 있어 법률적으로 좀 더 공부를 하여 우리 회사의 법률 전문가가 되는게 작은 목표이고, 추후에 영업부나 인사부를 통해서 좀 더 많은업무를 겸해 회사에 발전에 도움이 되고 회사를 이끌어 갈 수있는 경영진이 되고싶습니다. 이렇게 인터뷰를 통해서 유니드글로벌상사人을 꿈꾸는 여러분을 만나뵙게 되어 반갑고, 저를 통해 유니드글로벌상사에 대해 많은것을 알게 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관리부에 꼭 필요한 인재.

관리부같은 경우에는 숫자나 보고서 작성에 있어 세밀한 성격이 많이 요구됩니다. 아무래도 숫자라는것 하나가 틀어지게되면 보고서의 내용과 흐름자체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숫자를 잘알고 그에 대해서 꼼꼼하게 보고서를 볼 수있는 혹은 글을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사업관리팀 관리부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있습니다.

도전정신과 패기로 OCI상사에 합격하다.

사업관리팀은 상경계통을 우선적으로 뽑고 있었지만 전 상경계통이 아니었습니다. 면접관이셨던 현재 부장님께서 분명히 역량적으로 많이 부족할 것인데 어떻게 극복할 것이냐는 질문에 저는 현재 부족한 것을 인정하고 그것을 따라잡기 위해서 더 많이 노력하여 그들과 충분히 동일한 능력을 갖춘 직원이 될수있다고 자신있게 말했습니다. 이런 도전정신과 패기가 면접관님들께 어필할 수 있었던 계기가 아니였나 생각합니다.

면접당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2차면접 마지막 최종면접을 볼때 사장님께서 물으신 질문이 기억에 납니다. 제가 자소서를 일곱장정도를 써서 냈었는데 사장님이 “왜이렇게 글을 많이썼냐, 혹시 글쓰는걸 좋아하냐”고 물으셨는데 유도리있게 답변할 수 있었지만 “제가 이때까지 쓴 자소서들 중에서 가장 좋은 내용을 취합해서 제출했습니다”라고 약간 재미있게 대답했던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왜 OCI상사인가.

취업을 준비하면서 뭔가 틀예 박힌 형태가 갖춰진 회사보다는 앞으로 저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회사를 찾게되었습니다. 여러회사의 홈페이지를 보았지만 대다수 큰 틀이 갖춰진 일반적인 대기업 형태였는데, 유니드글로벌상사만큼은 무엇인가 더 발전할 수 있다는 비전과 희망을 볼 수있었습니다. 그것을 통해 이 회사에서 저의 꿈과 미래를 함께 같이 펼쳐보고자 유니드글로벌상사에 입사하게되었습니다. 입사 이후 주변 친구들과의 대화를 통해 타 회사에서는 각자 자신의 업무 외 다른 업무는 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저희 유니드글로벌상사는 한사람이 여러 업무를 담당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동년배의 다른 회사의 직원들에 비해서 좀더 많은 업무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보면, 멀티태스킹이라는 좀 더 폭넓은 업무 활용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장은 많은 업무로 힘들어 할 지 몰라도 그것이 쌓이고 쌓이면 더 뛰어난 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SITE MAP

OCI상사의 전체 메뉴 구조도 입니다.

닫기